전북기독신문TV/교계뉴스

전주대 인문대학장 김문택 교수, 제1회 CTS 대한민국 K-가스펠 심사위원장 위촉돼

153뉴스 tv 2021. 5. 14. 11:13

 

전주대 인문대학장 김문택 교수, 제1회 CTS 대한민국 K-가스펠 심사위원장 위촉

 

전주대는 12일, 경배와찬양학과 김문택 교수(인문대학장)가 CTS 기독교TV가 주최하는 ‘제1회 CTS 대한민국 K-가스펠(이하 K-가스펠)’의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K-가스펠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들과 교회, 성도들을 찬양으로 위로하고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는 ‘기독교 오디션(Audition) 프로그램’으로 국적, 나이,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참가자들이 참가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김문택 교수는 5월 12일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받아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심사위원으로는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과 힙합가수 양동근, 가수 알리와 배다해, 전용대 목사와 장경동 목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한다.

 

대한민국 K-가스펠은 5월 24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5월 27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대전, 전주 등에서 예선을 진행한 후, 본선을 거쳐 8월 14일 최종결선을 통해 우승자를 가려내게 된다.

 

김문택 교수는 “음악적이고 감성적 표현에만 능한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영성과 하나님 말씀을 삶으로 전달하는 참가자를 발굴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하나님 나라의 축제가 되고, 귀한 사역자가 많이 발굴되는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심사위원들과 함께 전심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배와찬양학과 김문택 교수는 서울대 음악학과를 졸업하고 올네이션스 경배와찬양 작곡과 편곡에 참여하며 국내 최다로 경배와찬양 앨범을 제작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2008년에는 전주대 경배와찬양학과 교수로 임용돼 신문방송국장을 역임, 전북기독신문 논설위원 등 현재 인문대학장 직을 수행하고 있다.(다음은 일문일답)

 

-. CTS기독교TV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주님의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글로벌 문화 선교 확장을 위한 ‘제1회 대한민국 K-가스펠’ 오디션을 개최한다. 이번 오디션의 특징은?

“지역과 국경을 초월해 예선을 진행한다. 전 세계에서 스마트폰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해외의 경우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비대면으로 영상을 제출하고, 국내에서도 온라인 영상 심사를 병행한다.”

-. 해외에서는 열기가 뜨겁다는데.

“현재 브라질, 영국, 프랑스, 몽골, 콜롬비아, 탄자니아, 체코 등 24개국 26개 도시에서 참가를 신청한 상태다. 해외 참여자들이 국내에서 심사를 원할 경우, 항공비와 체류비를 지원해 도울 예정이다. K-팝 열풍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는 평가다. 특히 체코에서는 곽용화 목사를 통해 K-팝에 관심이 많은 체코 현지 실력파 청소년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그룹 신청자들도 최대 4인 이하로 신청을 받고 있다. 서울을 비롯해 부산과 대구, 대전, 전주 등에서 예선이 진행된다. 본선은 6월 12일부터 격주 토요일 이어진다. 태국 카렌족도 김기성 선교사를 통해 참여하며, 경연 중에는 미얀마에서 태국으로 넘어온 카렌족 난민 돕기 모금도 진행한다.”

-. 이번 행사 MC와 심사위원 구성은.

“오디션 사회는 TV조선 ‘미스터트롯’ 준결승에 진출한 류지광 씨가 맡는다. 심사위원은 국내 유명 가수와 교수진으로 구성됐다. 심사위원장은 제가 선정됐고, 뮤지컬 명성왕후 영문 초연을 맡았던 김문정 뮤지컬 감독을 비롯해 ‘크리스천 힙합 가수’ 양동근 씨, 불후의명곡 단독 10회 우승 등 다양한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로 알려진 가수 알리, KBS2 ‘남자의 자격’에서 천상의 목소리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가수 배다해 씨, 여행스케치의 리더 루카 조병석 씨 등이 일반 가요계에서 참여했다. 또 ‘요게벳의 노래’로 유명한 작곡가 염평안 씨, 시인과촌장의 ‘가시나무’와 양희은의 ‘한계령’을 작곡한 백석예술대 하덕규 교수, 대전 중문교회 장경동 목사, 시와 그림 김정석 목사, 모스틀리 필하모닉 박상현 지휘자, 1세대 찬양사역자 전용대 목사와 최미 사모, 소망교회 임한귀 지휘자 등도 심사에 나선다.”

-. 이번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을 준비했다고.

“먼저, 오디션 참여자들에게는 김문택 교수의 ‘사역자의 영성관리’, 전용대 목사의 ‘1세대 찬양 사역자의 이야기’, 김정석 목사의 ‘작곡과 노래의 방법’, 루카 씨의 ‘화성악’ 등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강의를 참가자들 전원에게 제공한다. 또, 선착순으로 신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공식 홍보 계정에서 해당 게시물을 본인의 계정에 공유하고 공식 계정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예선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24일까지이다. 응모는 K-가스펠 홈페이지(www.kgospel.co.kr) 또는 CTS TV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임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