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독신문TV/인 터 뷰

군산영어학원 원장 김용연 집사

153뉴스 tv 2018. 7. 3. 18:12

 

영어문법책, 헬로바이블 기초영어 펴내

아내 강윤형 집사와 공동 집필

 

2015년 '전북도민일보 제17회 친절봉사 대상'과 2017년 '전라북도 가족봉사왕' 수상자인 군산영어학원 원장 김용연 집사(군산개복교회) 가족이 영어문법책 "헬로바이블 기초영어"를 출간해 화제다.

 

"돈없어 공부를 못한다는 핑계를 댈 수 없다."고 입버릇처럼 말해온 저자 김용연 집사는 취약환경의 학생들을 상대로 30년 가까이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22강으로 구성된 본 교재의 마지막 끝부분인 22강엔 그동안 지역 케이블방송을 통해 공개된 '헬로바이블'의 수업대본을 실었다.

 

'헬로바이블'이라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은 케이블방송과 포탈을 뺀 '유튜브영상만으로'도 30강좌의 누적시청수가 총 '47,000'여회를 넘어섰다.

 

본 교재는 1,000권을 한정판으로 출판하여 출강이 예정된 취약가정의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는 '무료수업' 등의 교재로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군산지역에 개국하는 '극미디어 영상방송'과 "헬로바이블" 후속편을 촬영하여 유튜브 등에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의 무료강좌를 통해 만나는 취약계층 등의 학생들은 본 교재만 구입하면 이미 온라인 상에 공개된 30강좌와 무료로 추가되는 학습영상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용연 집사 가족은 SBS의 '세상발견 유레카', JTV의 '클릭 이사람' 등에 영어교육과 관련하여 방송된 바 있으며, 향후 '헬로바이블 기초영어'의 추가적인 인쇄와 유통업체도 찾고 있다.

임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