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들/나누며 섬기고 사랑하며

나누미 수련회

153뉴스 tv 2008. 12. 11. 13:24

제 3회 전국 나누미 수련회를 마치고..

 

나눔과기쁨 webmaster@joyofsharing.org

 

지난 11월24~26일 삼일간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예수님의 삶을 따르는 운동”이라는 주제 하에 전국 나누미 수련회가 있었다.

 

이번 수련회는 여러 가지 의미에서 뜻 깊은 수련회였다. 서경석상임대표의 “예수님의 삶을 따르는 사람들”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참석한 나누미 활동가들은 큰 감동을 받았다. 특히 나누미활동가들은 이번 수련회를 계기로 단순히 지역의 나누미를 넘어 “예수님의 삶을 본받는 자로 살겠노라”는 굳은 각오를 다졌다.

 

또한 이번 수련회는 나누미 활동가들의 다양한 사례 발표가 있었다. 참석한 나누미들은 한결 같이 자신의 귀한 사역의 경험들을 나누는 사례발표를 듣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신의 사역을 돌아볼 수 있는 귀한 계기가 되었다.

 

이어진 Bekay ahn(미국 모금전문가)의 모금특강, 손봉호 상임대표님의 NGO의 윤리 특강, 건국대 최명덕 교수님의 유대인의 기부문화 특강등 다양한 특강을 통하여 NGO활동과 기부정보에 대하여, 또한 신임 상임대표가 대신 김병삼 목사님의 특강들을 통해서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과 나아갈 길을 확실히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둘째 날 저녁의 문화특별공연(로렌조컴퍼니 소속 아카펠라팀과 난타팀)은 그동안 힘든 사역을 감당하고 있었던 나누미님들에게 큰 위로와 활력소가 된 시간 이었다. 또한 분당만나교회에서 정성껏 준비해 주신 간식과 함께 더욱 풍성한 시간을 만들어 주셨다.

 

이번 수련회를 기점으로 나눔과기쁨은 제2의 성장과 더불어 전 세계로 뻗어가는 시발점이 되었다. 앞으로 수련회로 부터 얻은 열정과 감사가 국내외에서 활동하시는 나누미님들에게 큰 열매로 나타내기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