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독신문TV/교계뉴스

교회 영어도서관 전도법 세미나가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 군산드림교회(담임 임만호 목사)에서 열린다

153뉴스 tv 2019. 8. 16. 11:42









교회 영어도서관 전도법 세미나가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 군산드림교회(담임 임만호 목사)에서 열린다.

교회학교 부흥 100%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영어를 몰라도, 영어를 가르친 경험이 없어도 무관하다.

왜? SF영어 도서관인가.

언어는 읽으면서 듣고, 말하면서 습득하는 것이라고 전하는 SF영어 도서관전도협회 이사장 주경민 목사(군산주는교회). 그는 이제 우리 아이들이 소리나는 영어 동화책 1,000권을 읽고, 듣고 말하면서 영어에 대한 두려움과 스트레스 없이 영어와 친근해진다는 학습이 SF영어도서관이라고 강조한다.

한마디로 SF영어 도서관은 교사, 학부모, 자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SF영어 도서관은 소리나는 펜의 활용으로 교사가 쉽게 가르치고 학생이 즐겁게 공부하며,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방법이다.

주 목사는 “대전 창성교회는 영어도서관이 세워져 2달여 만에 교회학교가 5배나 부흥됐다. 군산 수송제일교회는 영어도서관을 통해 주일학교 아이들이 정착되고 든든히 세워져가고 있다”며 “특히 인천 무지개교회는 영어도서관 전도법을 통해 교회 주일학교가 새로운 미래를 보게 됐다”고 강조했다.

주 목사는 또, “말하는 영어동화 1,000권을 지원한다. 일단 당사자인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나 지루함이 없어야 한다. 무엇보다 재미 있고 지속적인 학습이어야 한다”며 “학부모 역시 자녀들의 학업 성취도는 물론 영어환경에 긍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방법을 지도해야 한다”고 밝혔다.

SF영어는 Start Finish의 약자로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모든 학습자들에게 목표한 바를 반드시 이뤄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F영어는 어린이 영어부터, 중·고영어, 성인영어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핵심 학습법은 2008년에 국내 최초로 ‘네트워크를 통한 영어 교습방법’(특허번호 10-0827407호)과 2012년에 ‘속청을 기반으로 한 단어 암기학습 방법 및 암기학습 장치’(특허번호 10-1121134호)이다.

주 목사는 “SF영어 컨텐츠는 말하기 듣기를 원어민처럼 하기를 원하는 학생과 중·고 내신, 수능 영어 최고점을 원하는 중·고 학생, 취업과 유학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 청년 등에게 최고의 길라잡이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임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