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양식/믿음의 선진

작은 일에 충성된 자 - 매킨리 대통령 일화

153뉴스 tv 2007. 1. 24. 03:02

 

조 윌리엄 매킨리 대통령이 의원이었을 때 한번은 퇴근시간에 전차를 탔다. 할머니 한 분이 무거운 보따리를 들고 올라왔으나 아무도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할 수 없이 할머니는 그 짐을 전차 제일 뒷자리까지 끌고 가 복도에 서 있었는데 전차가 흔들려서 제대로 서 있을 수가 없었다. 그러나 아무도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그 할머니가 서 있던 자리 앞에 한 사람이 앉아 있었는데 할머니를 보고는 일어나는 대신 읽고 있던 신문을 얼굴에 더 바짝 대고 못 본 척했다. 매킨리는 일어나서 그 할머니에게 자리를 양보했다.

후에 매킨리가 대통령이 되었을 때 마침 대사 후보 명단이 올라왔는데 검토해보니 옛날 전차 안에서 신문으로 자기 얼굴을 가린 그 사람이 들어있었다. 그가 젊었을 때 행한 예의 없는 작은 행동 때문에 그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그때 전차 안에서 매킨리가 자기의 무례함을 보고 있었다는 사실을 그는 알지 못했다.

작은 일에 충성하는 사람이 큰일을 맡는다.

 


뉴라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