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양식/신앙과 좋은글들

세계를 품자

153뉴스 tv 2007. 1. 22. 13:38

             

Becoming a World-Class Christian.

             

                    


기독교인은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야합니다.

세상적인 기독교인이 될 것인가 아니면 세계적인 기독교인이 될 것인가를 선택하여야합니다.

세상적인 기독교인이란 자기 욕심만을 채우기 위하여 하나님을 바라보는 사람들입니다.

구원은 받았지만 자기중심적입니다.  찬양집회나 부흥회나 세미나에 참석하기를 좋아하지만  선교 집회에는 절대로 참석하지 않습니다.

 

교회도 마찬 가지입니다. 내 교회만 부흥되고 잘되기를 바라고 모든 기도가 목사와 교회 성장에만 집중 되고 교회 울타리를 넘어가는 기도가 없는 교회가 있습니다.

반면에 개척 교회이고 넉넉하지 못한 교회이지만 교회의 수입 절반 이상을 외국으로 선교지로 내보내는 교회가 있고 세계 각국에 나가 있는 선교사 들을 위하여 기도가 그치지 않는 교회가 있습니다.

me-first 적인 믿음은 하나님이 나를 편안하게 하여 주기를 바라는 믿음이요 이를 위하여 하나님을 이용하는 기독교인들입니다.

우리는 섬기기 위하여 태어났다는 사명을 깨달은 사람은 나 자신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 다른 나라, 내가 알지 못하는 사람까지도 섬기는 기독교인으로 성장하여야 합니다.

 

예수님은 땅 끝까지 내 증인이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000년 전 당시에는 교통이 발달 안 되어서 먼 길을 걸어 다니며 복음을 전하였지만  지금은 인터넷이 발달 되어서 집에 앉아서도 먼 나라에까지 복음을 전 할 수가 있습니다.

세계를 품고 세계에 복음을 전할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기를 권합니다.  이러하기 위하여서는 세계적인 기독교인이 되겠다는 사고를 먼저 갖기를 바랍니다.

 

 *사진은 여수 율촌면 얘양원에 자리하고 있는 손양원목사님 순교기념관에 가는 나들목입니다.


월드 크리스천으로서 사고하는 방법

(How to Think Like a World-Class Christian. )

1. 자기중심적 思考에서 타인 중심적 思考로

 어린 아이들은 자기만 생각하지만 어른은 가족을 위해 희생하고 다른 사람을 위하여 섬기는 일을 합니다.  다른 사람의 일을 돌아보는 사람이 성장한 기독교인입니다. 

 

“나와 같이 모든 일에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여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하라” ( 고린도 전서 10장 33절)


2. 지역적인 사고에서 세계를 품는 思考로

하나님은 당신 하나만을 위하고 생각 하지는 않습니다.  하나님은 세계적이신 분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 하였다는 말씀은 창조 하실 때부터 세계를 품으신 하나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님도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라고 하였는데 내가 주님을 닮은 사람이라면 내 생각이 세계적인, 세계를 품은 사람이 되어야 예수를 닮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내게 구하라 내가 이방 나라를 네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 ( 시편 2장 8절)

 

우리가 모든 세계 국가를 품을 수는 없습니다.  적어도 특정한 한 국가만이라도 내가 품고 항상 기도하며 선교를 도우며 사는 기독교인이 되어야 합니다.


3. 지금 여기만 바라보는 사고에서 연원을 바라보는 思考로

이 땅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영원한 관점을 두고 유지해야합니다.  그렇게 되면 사소한 일에 비중을 두지 않게 되고 급한 것과 궁극적인 것을 구별 할 줄 알게 됩니다.

 

(고린도 후서 4장 18절)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돈으로 친구를 사라는 말씀이 아니고 하나님이 주신 재물로 선교를 하라는 뜻입니다.

선교, 전도 받고 구원 얻은 사람들이 천국에서 나를 만났을 때에 반겨줄 영원한 친구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디모데 전서 6장 17절 - 19절) “네가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 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시편 67편 2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