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통합 교회학교아동부남원노회연합회가 ‘2020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를 지난 13일 남원동북교회(담임 김범준 목사)에서 개최했다

153뉴스 tv 2020. 6. 25. 16:01

코로나19로 전국의 많은 교회가 주로 장년성도들 중심으로 예배가 진행되고, 다음 세대 주일학교 예배는 거의 드리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각 교단별 여름성학교 교사강습회가 열리고 있다.

전북지역에서는 통합 교회학교아동부남원노회연합회가 ‘2020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를 지난 13일 남원동북교회(담임 김범준 목사)에서 개최했다.

교회학교아동부남원노회연합회(회장 김미영 권사)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강습회는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여행-바이블투어’ 주제로 진행됐다.

회장 김미영 권사는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대부분 주일학교가 중단과 함께 일부 예배를 드렸다”며 “먼저 교사강습회를 통해 선생님들이 새로운 교과 내용들을 배우고 익혀 각 지교회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가르치며 섬기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 권사는 “홈페이지나 유튜브를 통해 예배 실황을 진행하여 가정예배를 드리거나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많은 교회들이 있지만 주로 장년성도들 중심으로 진행됐다”며 “주일학교를 지도하는 교역자와 교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강습회는 개회예배 및 주제강의, 성서학습, 찬양과 율동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예배는 사곡교회 김성준 목사, 주제강의는 꿈의교회 소의진 목사, 성서학습은 덕과중앙교회 송향숙 사모와 대율교회 정성일 목사, 금남교회 강명훈 목사 등이 각각 맡았다. 또, 전체 프로그램은 적성중앙교회 김재호 목사가, 찬양과 율동은 이미현 사모가 각각 맡아 진행했다.

합동 김제노회(노회장 박인식 목사)는 김제주교연합회 주관으로 온라인 교사 강습회를 오는 19일(금) 오후 7시 김제중앙교회에서 가지며, 주일학교 자체강습회는 오는 26일(금)∼27일(토) 오후 7시까지 김제중앙교회(담임 이진행 목사)에서 진행된다.

통합 전북노회(노회장 이동춘 장로) 교회학교아동부연합회 여름성경학교 교사 강습회는 오는 20일(토) 오전 8시 30분~4시 30분까지 전주시온성교회(담임 황세형 목사)에서 열린다. 또, 유아유치부는 27일(토) 오전 8시 30분~오후 1시 35분까지 소양대흥교회에서 열린다.

통합 익산노회 아동부연합회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가 오는 25일(목)-27일(토)까지 목요일과 금요일은 오후 6시, 토요일은 오전 9시 이리남중교회 교육관 4층에서 각각 열린다.

이와함께 청소년부연합회 교사연수회도 25일과 26일 오후 6시 이리남중교회에서 진행된다.

임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