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독신문TV/교계뉴스

전북기독교총연합회를 비롯해 남원시 등 각 시군연합회 광복절연합예배 드려

153뉴스 tv 2018. 8. 8. 06:44





8.15광복절 연합예배가 전북기독교총연합회(회장 박종철 목사, 이하 전북총연)을 비롯해 남원시 등 각 시군연합회 주최로 오는 12일 일제히 열린다.

전북총연은 오는 12일 오후 330분 전주실내체육관에서 복음으로 하나되어 민족통일을 이루자주제로 대전중문교회 장경동 목사가 강사로 나선다.


전북총연 회장 박종철 목사는 “73주년의 세월이 흘렀다. 이 시점에도 온전한 해방이라 할 수 있는 남북한 복음통일은 멀기기만 하다전북지역 모든 교회와 성도들이 민족의 온전한 복음의 평화통일을 위해 연합해 하나님께 기도드리며,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격려사, 축사 등 축하의 시간과 2부 예배로 드리게 된다.

준비위원장 김복철 목사가 1부 사회를 맡고, 박종철 목사 대회사, 바울교회 원로 원팔연 목사 격려사에 이어 2부 예배는 전주시기독교연합회장 이충일 목사 사회로 시작된다.


, 전북연합찬양대 찬양과 함께 김제시기독교연합회장 최정호 목사 개회기도, 군산연합찬양대 찬양, 결의문 채택, 익산기독교연합찬양 등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장경동 목사 후손제목 설교, 회계 이준선 장로 봉헌기도, 전주장로합창단 봉헌찬송, 특별기도를 가진다.


특별기도에서는 익산기독교연합회장 유종영 목사와 전북성시화운동 대표회장 김종술 목사, 바울교회 담임 신용수 목사, 동은교회 담임 서정수 목사가 민족화합과 평화통일’, ‘전북 교회연합과 복음화’, ‘단체장과 지역경제’, ‘이단 및 동성애법 자지등 주자로 각각 기도한다.


합심기도에서는 상임부대표 김도경 목사로 인도로 치유와 화해, 민족 평화통일을 위한 기도와 함께 사무총장 이형렬 목사 내빈소개, 상임총무 추이엽 목사 광고, 전 대표회장 최원탁 목사 축도 등 모든 순서를 마친다.


남원기독교연합회(회장 서명원 목사)12일 오후 2시에 남원서남교회(담임 이의복 목사)에서 호남신학대학교 이준섭 교수를 초청해 가지며, 정읍시기독교연합회(회장 안진영 목사)도 정읍할렐루야교회(담임 황인술 목사)에서 정읍아멘교회 유웅상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각각 진행된다.


정읍기연 안진영 목사는 땅의 국권을 잃어버리는 슬픔과 아픔의 비극이 재연되어서는 안 된다면서 “73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해방의 기쁨을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어, 남북통일을 성취하는 감격이 이어지도록 기도하자고 제안했다.


남원기연 회장 서명원 목사는 남원시 모든 교회와 모든 성도들이 연합해 하나님께 예배드림에 감사드리고, 교회가 일치하여 사회 화합을 위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임실군기독교연합회(회장 송희종 목사)은 임실군민회관에서, 순창군기독교연합회(회장 )는 순창향토회관에서, 진안기독교연합회(회장 강형규 목사)오는 15() 오전 7시 진안청소년수련관에서 각각 마련한다.


김제시기독교연합회(회장 최정호 목사)13()-15()일까지 오후 7시 김제중앙교회(담임 이진행 목사)에서 용인새에덴교회 담임 소강석 목사를 강사초 초청해 부흥집회를 개최한다.


부안기독교연합회(회장 김호광 목사)도 오는 12(주일)-15()일까지 복음화대성회를 부안제일교회(담임 김성식 목사)에서 전 대구서현교회 담임이셨던 박순오 목사를 초청해 오전 1030분과 오후 7302회에 걸쳐 가진다.

김호광 목사는 “19회째 가지는 성회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말씀을 통해 은혜 받고, 사명도 다시 회복하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 무엇보다 한국교회가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이 법무부 주관으로 통과됐다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위기가 찾아왔다. 이에 대비하며 기도하면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큰 환란이 쓰나미처럼 몰려올 것이다. 함께 협력해 대비하자고 안타까워했다.

임채영 기자